민원콜센터 상시 운영
운영개요
- 운영시간 : 08:30~18:30(연중무휴)
- 상담인력 : 9명(팀장 1, 상담사 8) 주말․공휴일 1명 근무
- 상담내용 : 민원상담, 관광, 일상정보, 행정정보 안내, 효도전화서비스 등
- 운영근거 :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 설치 및 관리․운영 규칙
- 개소일자 : 2006. 4. 26.
- 운영방법 : 민간위탁((주)한국고용정보, ’21.6.1.~’24.5.31.)
운영개요
- 상담실적
구분 상 담 유 형 소계 일반민원 여권문의 행정지원 관광안내 기타 비 고 2022년 87,792
(월 7,316)37,756 3,197 43,022 974 2,843 2021년 114,237
(월 9,519)69,050 662 40,501 972 3,052 코로나19
(거리두기, 백신 접종, 재난지원금) 문의 급증2020년 112,724
(월 9,393)65,964 1,027 40,389 1,290 4,054 2019년 102,308
(월 8,525)42,239 5,479 46,423 2,348 5,819 - 홀몸어르신 효도전화(특화시책) : 도내 거주 65세 이상 홀몸어르신 대상 생활불편사항 청취, 안부전화, 복지 정보 전달 등 월 4회 서비스 제공
- 2022년 868명 40,028건 제공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수시 신청·접수
향후계획
- 주요 상담 매뉴얼 수시 정비(부서별 주요사업, 신규시책, 각종 지원제도 등)
-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통화품질(만족도) 조사(매년 11~12월)
- 상담실적(응대율) 분석 및 상담사 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매월)
최근 업데이트 2023-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