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를 통한 도정소통
운영개요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도정가치 확산 및 도민 소통 기반마련
- 소셜크리에이터 등 민간협력 홍보로 참여 도정 구현
추진실적
- 도정 홍보를 위한 구독자 맞춤형 SNS 채널 운영
(2022.12월 말 기준, 단위 : 명)
구 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개설일 ’19.3. ’11.3.3. ’15.3.1. ’10.9.28. ’10.12.29. ’15.6.5. 팔로워
(누적)39,653 197,579 34,889 34,009 9,295,330 28,896 비고 해외 SNS : 페이스북(영‧일어권), 인스타그램(영‧일어권), 링크드인, 아메블로, 웨이보, 위챗, 샤오홍슈 - 도정 전반에 대한 이미지‧영상 콘텐츠 기획‧제작 : 4,274건(SNS 3,991, 유튜브 283)
- 웹진 발행 등 도정 이슈, 문화‧관광, 지역상품 등 정보 수시 제공
- 재해‧재난, 축제‧행사 등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 : 48건
- 최신 트렌드 반영 콘텐츠 제작, 참여형 소셜 이벤트 개최
- 도민의 시각과 눈높이로 제작된 다양한 강원특별자치도 소식 공유‧확산 : 50개팀
- SNS 30팀 3,958건, 유튜브 20팀 110편
- 공식 채널 연계 지역특화 영상 제작 및 우수상품 홍보 지원 : 15편
- 지역 체험마을 홍보(엄지척 마을 3), 우수기업‧소상공인 홍보(카페트 12) 등
- 도 홈페이지 유지관리 용역을 통한 체계적 관리 방안 구축
향후계획
- 다양한 이미지‧영상 콘텐츠 제작‧확산을 통한 도정 홍보
- 도민의 도정 참여 실현을 위한 콘텐츠 제작 지원
- 소셜크리에이터 대상 전문교육 및 팸투어 실시 등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셜마케팅 지속 추진
- 신속하고 신뢰도 높은 도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기능 개선
최근 업데이트 2023-12-12